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이야기/오늘 투자 일기

[주식단타투자] 기준부터 정하고 하나씩 차근차근(Feat. 대한해운, 케이피엠테크, 네오펙트)

by 배불돼장 2021. 4. 28.
728x90

[주식단타투자] 기준부터 정하고 하나씩 차근차근(Feat. 대한해운, 케이피엠테크, 네오펙트)

 

#주식매매일지 2021. 04. 28

오늘은 무엇인가 심적으로 정말 주식매매가 하기 싫은 날이었다. 왠지 하면 또 손절하고, 내 마음이 심란해 질 것 같아서 4개 종목을 조금씩 나눠서 매수를 한 후 그냥 구경만 해보았다. 어떤 종목이 오르고 내리는지, 오늘 전체적인 지수는 어떻게 돌아가는지, 조건검색식도 이것저것 만들어 보고 그냥 부담없이 매수를 했던것 같다.

 

그래서인지 역시나 손절로 마무리를 하였고, 4종목 중 2종목은 아직 팔지 않았다. 전체적인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였는데, 너무 고점에서 매수를 해서 아직 손절라인이긴 하지만 내일 오전장에서 변화가 있을 것 같이 예상이 되므로 그냥 홀딩.

 

어제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나의 기준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기준을 하나 정하고 난 후에 하나씩 차근차근 승률높은 나만의 매매법을 만들어가볼 생각이다. 급하지는 않았는데 오늘 본업에서 일이 좀 생겼는데 죄없는 나만 깨지는 일이 있었기에 조금 급하게 마음을 먹고 정말 열심히 밤, 낮 없이 공부를 해볼 생각이다.

 

 

#케피엠테크[042040]

장시작하자마자 X-Ray 창에서 발견한 '케이피엠테크' 금액은 만원도 안들어갔지만 정말이지 최고점에 매수하여 최저점에 매도하는 신기한 일을 해냈다. 어렸을때 시험보고 다찍어도 0점이 되기 힘들다는것과 비슷한 느낌이랄까? 누구든지 내가 하는 매매 반대로만 한다면 큰수익을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어떤 기준없이 무작정 들어가서 이런일이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매수하기 전에 손절가와 흐름을 파악하고 들어가야하는데 돈을 벌어야겠다는 욕심과 빨리 전업투자를 해야겠다는 조급함 때문에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것 같아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기준을 만들고 매매기법을 만들어봐야겠다.

 

 

#대한해운[005880]

'대한해운'은 진입 이유와 손절가를 정확하게 정하고 들어간 종목이다. 진입이유는 3분봉 기준으로 20선을 찍고 주가가 상승하는 추세를 보였고 내가 매수한 타점도 20선을 지지받아 다시 상승할때 매수를 하였다. 하지만 주가는 힘을 쓰지 못하고 박스권을 만들고 다시 하락하였으며, 손절가는 1차 상승이었던 3,430원에 손절가를 잡았기에 그 금액을 깨서 기계처럼 손절하였다. 

 

틱당 주가 변동률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적은 퍼센트로 손절을 했지만 내가 생각했던 반응이 나오지 않고 손절가를 깨버린다면 오늘처럼 바로 손절해버리는 습관을 길러야한다. 친구는 큰 돈으로 하루 조금씩 수익을 내는 신기한 경험을 하고 있지만 부러워하지 않아야겠다.(부럽다...)

 

 

#네오펙트[290660] - 상한가종목 (재료:우울증치료)

오늘 오전부터 상한가를 달성한 '네오펙트'이다. 상한가를 달성한 이유는 네오펙트와 관련사인 와이브레인이 개발한 우울증 치료용 '전자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네오펙트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전기 자극으로 우울증 증상을 완하하고 치료하는 의료기기라고 하는데 만약 우울증이 이렇게 치료가 가능한다면 정말 상당히 괜찮은 재료가 아닐까 생각이 들고 중간에 120선까지 살짝 빠졌었는데 이렇게 되는 이유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정말 주식은 어려운 일이다. 앞으로 일어날 미래를 예상하는 것이고, 그 누구도 주가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에 조심스럽게 나만의 원칙과 기준을 만들고 목표도 정확하게 세워서 한단계 밟아 나갈 수 있는 하루하루가 되기를 바라면서 오늘글도 이렇게 마쳐본다.

 

 

★주식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주식종목 추천의 글도 아니고 개인적인 주식투자임을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