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이야기/오늘 투자 일기

주린이의 5%성장기! 새로 추가된 주식매매원칙공개 (Feat.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by 배불돼장 2021. 4. 16.
728x90
사진출처 픽사베이, 그릇에 담긴 씨앗


오늘은 오전장에서 단 한번의 종목으로 하루 매매를 마무리하였다. 주린이에게는 너무 벅찬 5.6%익절로 말이다. 항상 겸손함을 잊어서는 안되며, 자만하지 말고 그릇대로 담을 생각이다.

그릇이 너무 작아 하나도 담기지 않을때도 있을것이며, 오히려 담겨진 그릇에서 흐를수도 있을 것이다. 차근차근 성급하지 않게 욕심만 내지 않는다면 오늘처럼 좋은 날들도 있을거라 생각한다.

주린이 주식 Tip.

한번의 실수로 손절을 하였다면, 그 손절을 만회하기 위해 여기저기 찔러보는 식의 매수는 금지!
이것이 뇌동매매며, 내 잔고가 바닥나는 지름길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334970]

정말 좋은 기억에 남을듯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다음이 또 언제 매매를 할지 모르겠지만 어제, 오늘 정말 몇일전 손해를 다 만회해줄 수 있게 해준 종목이다.

사실 어제부터 계속 우상향하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 급등으로 인해서 살짝 떨어지는 구간에서 분할매수 한다고 하였는데 -8%정도의 장대 음봉으로 내 가슴도 철렁했다.

이 금액이 큰 돈이었다면 내가 버틸 수 있었을까! 하지만 주가가 빠지면서도 더이상 빠지지 않고 버티길래 나도 버티기 돌입하며, 차트와 호가창을 구경했다.

오늘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만 공략했으며 상승하는 장대 양봉도 다행이 나와주어서 총 약 5.6%정도 익절을 하고 오늘 매매 마무리 하였다.


근데 주린이는 주린이인가보다. 호가창을 보고 있으면 왜이렇게 주가가 상승할것만 같고, 매수를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인지를...

나보다 늦게 시작한 친구도 몰랐는데 이 종목을 매매했다더라. 그 친구는 손절을 한다고 하는데 금액이 커서 괜찮을지 걱정이다 친구야.


#주식매매일지 2021.04.16 금요일

단 한번의 단타거래로 오늘 목표수익률 약 5배 수익을 올려서 매매종료. 매매 종료할때에는 확실하게 HTS를 꺼야 속이 후련하고, 그 이외의 호가창, 차트를 보려면 모의투자로 재접속하여 보는 것이 뇌동매매 방지에 참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추가한 원칙!

어지간하면 장시작 후 3분봉 2개까지 매매하지 않기! 3분봉 세번째 봉부터 거래를 하고자 한다. 장 시작 10분까지 정말 많은 변동이 있기에 잘 못하다가 크게 물릴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으며, 오늘은 운이 좋았던거라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삼일전 손절의 아픔을 달래주는 오늘의 매매. 오늘 가장 적은 매매횟수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려서 기분이 좋지만 차근차근 욕심을 내지 않을 생각이다.

사람이란게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면 끝도없는 욕심을 부리게 되는것 같더라.. 지금 시드머니로 하루 만원이면 훌륭하다. 나는 하루에 천원도 오백원도 백원도 감사할 것이다.

 

 

PS. 궁금한게 하나 있습니다! 왜 HTS랑 MTS랑 누적손익 금액이 다른걸까요? 뭐가 맞는거고 왜 다른지 아시는분 계시는지요?

댓글부탁드리지만 댓글이 달리지 않겠지만 그래도 댓글을 기다려보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다음주 주식매매일지에서 만나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