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이야기/오늘 투자 일기

[2021.04.07주식매매일지]주린이 탈출하고 싶다.. 이틀연속 손실(Feat. SK증권, HMM)

by 배불돼장 2021. 4. 7.
728x90

 

 

오늘 주식시장도 나쁘지 않은 시장이었지만 주린이인 저는 역시 시장에 수업료를 지불하였답니다. 그래도 소수점 %정도의 손실이었지만 왜이렇게 가슴이 답답한지 모르겠어요. 너무 빨리 주린이에서 탈출을 하고 싶어서 그런지 욕심만 자꾸 나서는것 같아요. 이 마음을 누군가 제어해줄수만 있다면 손실도 줄이고 어느새 수익으로 바뀔 수 있을것 같지만 말입니다.


2021년 04월 07일 오늘의 주식 매매일지

오늘도 여러번 스캘핑 매매를 한다하고 여러종목을 찔러보았지만 순간순간의 집중력과 판단미스로 역시나 마이너스 손절을 한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주식 관련 도서를 읽고 있는데, 스캘핑 매매를 할때에는 거래량이 많은 종목에서 순간적으로 일어나는 일들을 빠른 스피드로 해야한다는데.. 그리고 매수했는데 반응이 없거나, 주가하락의 모습이 보인다면 바로 기계처럼 매도를 하라하더군요. 주린이를 탈출하기 위해서 정말 주식 매매를 기계처럼 할 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바라며, 연습하고 또 연습해야겠습니다.
 

 

 #SK증권 [001510]

SK증권은 장시작 후 올라갈 것 같은 신호들이 여러번 보여서 매수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쫄보인 탓에 조금도 기다리지 못하고 조금이라도 하락할 기미가 보여서 바로 손절, 이 후 또 상승 신호가 보여 매수하였고 조금 수익을 챙기고 나와야지 하는 마음에 매도하자마자 슈팅이 나와서 결국 상한가까지 한 번 다녀온 종목이 되었어요. 데이트레이딩 같은 매매기법도 연습을 해야할까봐요.


#유안타증권 [003470]

유안타증권은 1차 상승 후 살짝 눌림목 매매를 시도하였는데 시도는 좋았으나 또 쫄보매매기법 덕분에 아까운 수익을 다 놓친경우가 되었어요. 요즘 매매일지를 쓰다보니 이런 종목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는 것 같아요. 데이트레이딩 잘하시는 분들 계시면 댓글로 노하우 공유 부탁드려도 될까요? 종목은 그나마 잘 고르는것 같지만.. 결과는 항상 좋지 않고.


#IHQ [003560]

딱히 할말 없게 만드는 매매. 상승 후 발견하여 추가 상승 기대하여 매수하였지만 바로 주가 하락. 이런것이 뇌동매매다! 라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매매가 아닌가 싶다. Sk증권으로 수익발생했던 내 돈은 여기서 한방에 다 날아가게 된다. 소수점 손절도 하지 못한 나란녀석.


#문배철강 [008420]




#아주IB투자 [027360]

아래 우리기술투자 종목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우리기술투자 [041190]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아주IB투자와 우리기술투자. ‘투자’가 들어가는 종목은 왠지 정말로 나랑 맞지 않는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우리 기술투자는 장 시작하자마자 급등 후 vi가 발동되었는지 기억이 가물하지만 그 후 바로 급락하여 탄력적 반등을 기대하고 단기 최저가라 생각을 하고 매수를 하였지만 매수한 상태에서 계속 떨어지는 추세가 이어져서 손절. 아주IB투자와 함께 오늘 최고의 손실을 맞보게 해준 종목이었다.

그 후 손실을 복구하기 위하여 조금조금씩 매매하였던 손오공, 웅진씽크빅, 이트론. 정말 조금이지만 소수점대 수익으로 약간은 회복하였지만 ...


#손오공 [066910]




#웅진씽크빅 [095720]




#이트론 [096040]



#대성파인텍 [104040]

대성파인텍은 관심종목으로 분류해놓았던 종목 중 하나이다. 장 시작하자마자 거래량이 급등하는것을 포착하자마자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여 오늘 최대의 수익을 발생시켰다. 물론 소수점대 수익이지만 관심종목으로 분류해놨던 종목을 직접 거래하고 수익도 실현시키니 정말 뿌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이로써 시간이 있을때마다 차트를 분석하고 구경하고 호가창도 어떻게 움직이는 수시로 봐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정말 알게 되었을까? 앞으로 매매도 지켜봐야겠다.


#HMM [012200]

어제에 이어 오늘도 파란불로 마무리 했습니다. 이렇게 마무리하기에는 너무 아쉬워 이런 저런 종목들의 움직임을 보다가 최근 가장 핫했던 HMM이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며, 어느정도 금액을 지켜주는 모습을 보여서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매수 후 바로 마이너스가 찍혔지만 이건 내일까지 들고가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다른짓?을 하면서 꾸역꾸역 참고 안보다가 장 마감전에 살짝 확인을 하니 매수가를 지켜주면서 살짝 상승하여 마무리 했습니다. HMM은 내일 장시작하자마자 상황 확인 후 바로 매도할 생각이며, 어제 오늘 손해를 만회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기도를 해보며 오늘의 주식 매매일지를 마루리 해보겠습니다.


#4월 주식 일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마이너스. 하지만 손절도 소수점대로 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띄며, 1%이상의 손실을 절대 생각하며 매매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어제 말했던 총 매수, 매도금액을 절반정도로 낮추었습니다. 어제보다 거래횟수가 절반이라는 이야기겠죠? 수수료, 세금 제하고 이정도 손실이면 저렴한 수업료를 내고 있다고 일단은 생각해야겠어요. 언제가는 제가 다시 다 가져올테지만.

금액이 적어요... 무시하실 분들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주린이가 전업투자자가 되기까지 과정을 올려보고 싶은 뿐이니깐요. 혹시 아나요?ㅎㅎㅎ정말 유명한 전업투자자가 개미투자자가 되어있을지도. 항상 꿈은 크게 가지렵니다.

 

 

 

 

 

 

 

 

 

 

 

 

 

 

 

 

 

 

728x90

댓글